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궁금한 탈모이야기

궁금한 탈모이야기

자유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탈모의 기준 : 모발 비교로 확인하는 내 탈모 진행 상황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2-15 17:38:4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3


하루에 100개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 같이 탈모임을 느끼는 명확한 사례는 흔치 않습니다. 

각자가 이야기하는 탈모의 기준이 다르고, 혼자서 판단하기엔 애매한 탈모의 기준. 많은 분들의 걱정을 유발하는 모발 관련 질문들에 대한 답변과 간편한 방법으로 모발의 현상태를 비교하는 자가 진단 방법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A: 이전에 비해 뿌리 볼륨이 없어졌다던가, 금방 가라앉는 모발이 되었거나, 가늘어졌다는 느낌.

이러한 느낌이 한 달 이상 지속되었다면 탈모관리를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모발이 가는 사람도 있으나, 건강했던 모발이 가늘어졌다는 것은 두피 속에 있는 모근에 문제가 생겼으며 이를 알리는 신호라고 볼수 있어요.








A: 모발의 굵기만으로 탈모를 판단할 수 없지만, 가는 모발 만으로는 아직 탈모가 아닙니다. 하지만 힘과 볼륨감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탈모예방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입니다. 


탈모는 하루아침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서서히 진행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모발에 힘이 없고, 가늘어지는 신호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을 때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적절한 타이밍을 잘 잡았다고 여기면  되실 듯 합니다.









힘없는 모발의 기준은 드라이 후,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는 정도에 따라 쉽게 판단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늘어진 모발은 느끼는 것이 애매하기 때문에 기준을 제안 드립니다.

 

A:  모발 굵기 비교 자가 진단 방법

1. 머리 뒷부분의 모발을 엄지와 검지로 잡은 후, 살살 문지르며 굵기의 감각을 느껴봅니다.
2. 정수리 부분의 모발도 같은 방법으로 문지릅니다.
3. 뒷부분과 정수리 중 어느 쪽이 더 굵은지 느낄 수 있으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면 가늘어진 것이 아니며 차이를 많이 느낄수록 본래 모발보다 더 가늘어졌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4. 눈으로 직접 비교를 원한다면, 소량의 두피와 가까운 모발을 잘 보이게 잡은 뒤 카메라로 찍어 비교해 보세요. 

 








아직 탈모가 진행된 상황이 아닌 모발이 원하는 케어 방법은 건강한 두피 환경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두피는 피지와 땀 그리고 외부환경에서 오는 먼지 등에 의해 쉽게 지저분해지며 이것이 뭉쳐 매일 두피에 쌓이게 됩니다. 이것은 모낭충의 먹이가 되어 이들이 증식하여 탈모 유발에 영향을 미칩니다. 청결한 두피관리로 모낭충 증식을 예방하고, 모낭이 숨을 잘 쉬기 위한 두피 환경 조성,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건강한 두피 환경 조성 케어 방법




STEP 1. 가장 문제를 유발하기 쉬운 샴푸 세정은 피지나 이물질을 녹여낼 시간도 주지 않고 너무 빨리 씻어내는 잘못된 샴푸 습관입니다. 

이 세정법으로 인해 이물질과 피지 세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어떠한 영양도 흡수되기 어려운 두피가 됩니다. 

올바른 세정법은 먼저 미온수로 모발과 두피를 충분히 적신 후 샴푸를 손바닥에 덜어 두피와 모발에 골고루 문질러 

잘 퍼지게 해주는 것입니다. 

더하여 세정 과정에서 3분 정도의 기다리는 시간을 두고 충분히 세정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보낸 뒤 샴푸를 깨끗이 씻어내주세요.







STEP 2. 얼굴 피부 타입이 세분화가 가능하듯, 두피도 분류가 필요합니다. 

만약, 두피 타입을 고려하지 않는 샴푸 사용이 지속된다면 두피 밸런스가 깨져, 심각한 트러블 및 각질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파악해야 할 탈모 예방의 첫 순서는 두피 타입의 이해 및 맞는 세정 샴푸 찾기가 되어야 합니다. 

두피는 중건성, 지성, 그리고 민감성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30세 이하의 젊은 두피는 지성의 경우가 많고, 세월이 흐르며 두피 유분이 줄어 건성이 되는 과정이 많기 때문에 본인의 연령 및 두피 특징에 대한 파악이 중요합니다.








STEP 3. 매일 하는 양치에도 정기적인 치아 스케일링이 필요하듯 두피도 매일 세정하지만, 보다 꼼꼼하고 확실한 세정이 필요합니다. 

샴푸는 매일의 세정을 위한 성분으로, 완벽한 딥 클렌징을 위한 스케일링은 보다 강력한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주 1회 정도의 사용은 매일 조금씩 쌓인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은 노폐물을 대청소하기에 충분합니다. 






 

나의 현재 모발 상태를 확인하고, 올바른 세정법으로 바로 실천 가능한 탈모케어의 시작.

데꼼셀의 탈모 이야기로 유익한 시간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풍성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발행 일자: 2022년 2월 17일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